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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공법 MK-J (다변형브리켓)공법
[특허 제 880708호]
교량인상용 단면확대공
[특허 제 500413호]
안전잭
[특허 제354853호]
다시점 동시인상 및 가벤트 설치공법
[특허 제 555247호]
장치구성
접속도로시공
효율성

·연속적인 승상작업이 가능하여
  교통통제 최소화
·교통 소통 후 교량 하부에서
  작업

·소량 인상을 반복적으로 작업
  하여 교통통제가 불가피
·원활한 시공을 위해 가설교량
  필요
·교통통제에 따른 부대비용
  발생

·소량 인상을 반복적으로 작업
  하여 교통통제가 불가피
·원활한 시공을 위해 가설교량
  필요
·교통통제에 따른 부대비용 발생

·소량 인상을 반복적으로 작업
  하여 교통통제가 불가피
·원활한 시공을 위해 가설교량
  필요
·교통통제에 따른 부대비용
  발생
교량의
안정성
안전 브라켓 및 나사잭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단, 지압파괴에 안전
가로보의 경사균열 유발 및
  통행 하중에 의한 충격으로
안전성 결여
  가설 벤트를 이용하여
  동시 인상을 실시하므로
안전
유압손실 유압 손실 방지용 유압 나사잭을 이용하므로 유압 손실 없음 유압손실 방지용 잭 필요 유압 손실 방지용 유압 나사잭을 이용하므로 유압 손실 없음 유압손실 방지용 잭 필요
받침장치 테프론과 고무에 의한
받침장치 기능 수행
테프론과 고무에 의한
받침장치 기능 수행
테프론과 고무에 의한
받침장치 기능 수행
테프론과 고무에 의한
받침장치 기능 수행
인상높이 jack의 규격에 따라1~10cm인상 jack의 규격에 따라1~10cm
인상
jack의 규격에 따라1~10cm인상 jack의 규격에 따라1~10cm
인상
지압면적 지압면적을 넓게하여 안전성확보
[100 ton의 경우 4,00 cm2]
지압면적을 넓게하여 안전성확보
[100 ton의 경우 150 cm2]
지압면적을 넓게하여 안전성확보
[100 ton의 경우 500 cm2]
지압면적을 넓게하여 안전성확보
[100 ton의 경우 4,000cm2]
장점 ·구조물의 폭,높이에 관계없이
  모두 기능조절이 가능
·설치와 해체가 용이하여
  공사기간 단축
·재사용이 가능하여 경제성 우수
·차량통행중에도 안전한 공사
  가능
·설계기준에 근거한 교량인상
  가능
·지지강관을 기존 구조물에 매입 함   으로 신·구 콘크리트 일체화
·인상중 받침장치 기능 유지
·양호한 콘크리트 양생조건확보
·상부하중에 대한 구조적 안전성
  확보
·철근 겹침이음길이 감소
·상부구조 동시인상을 통한 시공성
  우수
·유압 누수 발생시에도 안전성
  유지 (록킹장치)
·교통통제 없이 시공 가능
·스크류를 이용하여 인상높이 확인
  가능
·통상의 인력 사용으로 공사비
  절감
·시공 실적이 우수함
·가벤트 시공에 따른 안전성
  확보
단점 ·숙련된 시공 기술력이 필요 ·코핑부에서 승상시 교각두부균열
  발생
·시공중 기준 미확보에따른 안전성
  결여
·브라켓 이용 시공시 추가비용
  발생
·중량이 무거워 시공성 저하
·교각두부 단면증설시 가로보 위치에 있는 잭으로 인한 작업성 결여
·가벤트 설치에 따른 공사비
  과다
·교량하부 가벤트 설치 위치
  확보 필요
·장시간의 차량통제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