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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잦은 기상이변으로 인하여 도로, 교량 및 철도 등 국가의 중요기반시설에 치명적인 피해가 발생하여, 일정기간동안 국가 기능의 일부가 마비되는 사태를 초래하기도 하였으며, 이로 인한 예상 복구비용은 피해액의 약 2배 정도 될 것으로 추산된다.
본 공법은 교량시설의 계획고를 승상하여 통수단면을 확대함으로서 홍수시 발생되는 엄청난 유수와 이에 수반되어 쓸려내려오는 나무 및 쓰레기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교량의 붕괴 및 인근 지역으로의 월류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공법이다.


 

 

■ 교량의 인상 또는 승상
■ 받침 장치의 교체

 
         
시공전 : 통수단면 부족   시공중(1) : 상부구조인상   시공중(2) : 상부구조인상   시공후 : 통수단면 확보